TIL/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
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 10주 완성 프로젝트 캠프 - 아이디어 스케치

"유니" 2023. 6. 11. 23:15

🤹🏻‍♀️ 아이디어 스케치란 무엇인가? 

  • 공상 속에 있는 80%를 20%의 현실로 만드는 것이다. 
  • 혼돈(경험) -> 스토리맵 -> 아이디어 스케치의 과정을 거쳐서 '상품화'가 된다고 할 수 있다. 
  • 말 그대로 내 머릿속에 나열되어 있는 아이디어들을 스케치 하는 것 

 

🤹🏻‍♀️ 스케치의 효율성은?

  •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. (공상을 현실적 밑그림으로 만든다) 
  • 큰 구조를 파악할 수 있다. (전체스토리를 알 수 있음)
  • 스토리텔링 -> 진행과정의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다.

 

🤹🏻‍♀️ 효과적인 스케치

  • 한 장에 한 개의 주제만을 담아야 한다.
  • 그리는데 3분 이상의 시간을 소요하지 말자.
  • 스토리를 그려라. 
  • 알고 있는 개념은 생략하라. 

 

🤹🏻‍♀️ 실무에서의 아이디어 스케치 흐름 전개

  • 상품에 들어갈 요소 정의 -> 카피 확장 -> 상품의 스토리 구성 스케치 -> 구성 레벨화 

 

 

🤹🏻‍♀️ 아이디어 스케치 개념은 어렵지 않았다. 말 그대로 내 아이디어를 끄적끄적.. 스케치하는 것. 평소에 딴짓할때는 노트에 끄적끄적 잘도 스케치 했던것 같은데(?) 막상 또 각잡고 하려니 부담되고 어려웠다. 

 

반려견의 하루를 기록하는 플랫폼을 러프하게 구상해 보았다. 

아이디어 스케치보다는 와이어프레임에 가까운 모습이기도 한데, 아이디어 스케치를 한 후에 와이어프레임으로 넘어가는 작업을 하는 것이니까..

화면 구성은 심플하게 하되, 내가 생각한 기능들은 모두 넣어보려 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출처: 유데미 3일차 교안자료 

본 후기는 유데미-스나이퍼팩토리 10주 완성 프로젝트캠프 학습 일지 후기로 작성 되었습니다.